판타지 영화 <가려진 시간> 결말 스포 영화리뷰


강동원, 신은수 주연 한국 판타지 영화
Vanishing Time: A Boy Who Returned

감독 : 엄태화
주연 : 강동원, 신은수, 이효제


영화 가려진 시간 간략한 줄거리

교통사고로 엄마를 잃고 새 아버지와 화노도로 이사를 하게 된 수린은 친구들과 좀처럼 어울리지 못합니다. 하지만 성민은 다른 아이들과 다르게 수린에게 관심을 보이며 둘은 가까운 사이가 됩니다.

어느날 수린과 성민은 친구들과 공사장 발파 현장을 구경하겠다고 산에 올라가게 되는데 산속에서 동굴을 하나 발견하게 됩니다. 아이들은 호기심이 생겨 그 안으로 들어가고 정체를 알 수 없는 밝은 빛이 나는 알을 발견하게 되는데...

아래 내용은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판타지 영화 가려진 시간 "알의 정체는?"

마치 언더 더 돔(Under the Dome)을 연상케 하는 정체불명의 알이 호기심을 유발합니다. 문제는 그 알로 인해서 아이들이 현실세계에서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마을은 발칵 뒤집힙니다. 사라진 아이들은 시간이 멈춰진 공간(차원이 다른 세상)에 갖혀 생활을 하게 됩니다. 

나름대로 멈춰진 시간 속에서 생활은 가능하지만 가장 큰 적은 세상과 고립된 외로움입니다. 결국 알은 시간을 잡아 먹는 저주같은 존재입니다.


수린이 성민에게 키스한 이유는...

성민은 처음부터 수린을 빤히 쳐다 볼만큼 좋아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특히 비누로 수린의 초상화 조각을 만들 때 넋을 잃고 보는 장면은 누가 봐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수린 입장에서 다들 자신을 따돌리지만 성민은 거리낌 없이 다가왔고 또 그 마음을 어느 정도 알기 때문에 자기를 좋아하느냐고 질문을 했던 것이고 '나도 너를 좋아해'라는 말을 행동으로 보여준 것입니다.

마음이 변하지 말라는 것도 이미 둘은 좋아하는 관계를 뜻하는 것이죠.


가려진 시간 결말에 대한 해석

성민은 멈춰진 시간 속에서 친구 두명이 죽는 것을 봤고 희망이 없는 절망의 끝이라는 것을 오랜 시간동안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수린을 지켜주고 싶었던 그의 선택은 다시 동굴을 향하는 것이었고 절망의 늪에 스스로 들어가게 됩니다.


성민의 행동은 '사랑을 지키기 위한 희생'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욕망이나 이기심보다 더 큰 사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용기를 낼 수 있었기 때문에 안타까움이 더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7031858
11970
48333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5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