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그녀> 심은경 주연 한국 코미디 영화 영화리뷰


심은경 주연 웃음과 감동을 주는 <수상한 그녀>

감독 : 황동혁 (도가니)
배우 : 심은경, 나문희, 박인환, 성동일, 박인환

2014년 개봉한 수상한 그녀는 웃음을 주다가 눈물 흘리게 만드는 한국 코미디 영화로 칠순의 할머니가 갑자기 스무살의 몸으로 변하면서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겪는 이야기입니다.


오말순은 왜 꽃다운 스무살로 회춘했나

툭하면 아들 자랑에 며느리를 구박하는 오말순은 욕도 잘하는 괴팍한 캐릭터입니다. 

어느 날 가족이 자신을 요양원으로 보내면 어떻겠냐는 대화를 듣고 씁쓸한 마음으로 길을 걷다가 '청춘 사진관'을 발견하고 그곳에서 영정사진을 찍게 되고 스무살이 됩니다. 




사진관 이름(청춘)에서 알 수 있듯이 사진을 찍으니까 나이를 거슬러 젊은 몸이 된 것인데 특이한 건 오말순의 발길을 끌었던 사진관은 다른 사람에게 안보인다는 점입니다.


자신으로 인해서 가족간의 불화가 생겼고 요양원으로 보내자는 말을 들었을 때 섭섭한 마음, 그동안 살아왔던 본인의 모습 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심리적 갈등을 하고 있을 때 '청춘 사진관'이 보였다는 것은 '현재의 모습에서 벗어나 세상을 다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입니다.

스크루지 영감, 사랑의 블랙홀의 필 코너가 판타지 같은 경험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사람이 되었던 것 처럼 스무살 오두리(심은경)로 생활하면서 그동만 잘 몰랐던 가족들의 속사정을 알게 되고 아낌없이 희생(사랑)을 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한국 코미디 영화를 대표하는 수상한 그녀

관객수 8,659,725명으로 역대 25위를 기록했는데 타임슬립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와 웃음과 눈물을 짖게 만드는 휴먼 드라마라는 점, 1000개가 넘은 상영관 등이 많은 관객을 동원하는 데 일조 했겠지만 배우 <심은경>의 연기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또한 고부갈등을 해결하는 과정도 답답한 현대인의 마음을 간접적으로 달래 줬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고 '진정한 행복은 사랑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주제가 감동을 줍니다.


'역지사지'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

오말순 여사 처럼 자신의 입장만 고집하는 것은 타인과의 불통으로 이어지고 심지어 큰 상처를 줄 수 있는데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거나 의견을 들어 줄 때 서로가 화목하게 잘 지낼 수 있음을 일깨워 줍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552650
11058
96751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

ㅇㅇ